Abracadabra!!(아브라카다브라) 

Abracadabra!!(아브라카다브라) 


Abracadabra!!(아브라카다브라) 

이 말은 빌게이츠가 매일마다 주문처럼 중얼거린 말입니다. 마법의 주문이라고 어떤 글에 쓰여 있기도 하지만 a를 기준으로 알파벳을 반복 시킴으로 입에 딱 달라 붙게 하며 마치 주문을 외우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말입니다.

그러나 이 말은 일종의 주문이 아니라 히브리어로 ‘말한대로 이루어지리라’ 라는 뜻입니다 ‘Abracadabra!! 말한대로 이루어지리라’ 이 말을 매일같이 그는 중얼거렸습니다. 그가 중얼거린 말처럼 정말 그가 바라는 대로 이루어 졌습니다.

우리나라 뮤지컬 배우 홍지민씨는 결혼 후 한참동안 아이가 생기지 않아 몇번의 인공 수정을 시도하여 보았지만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거의 포기하다시피 하면서 혹시나 해서 한약을 꾸준히 먹었습니다. 그러던 중 인공 시술도 되지 않았던 임신이 자연스럽게 자연 임신이 되었던 것입나다. 

40이 넘어 비로소 그토록 바라던 아이를 낳았던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에 대한 출산의 기쁨도 잠시 산후 우울증이 그녀에게 찾아 왔습니다. 나날이 우울증에 젖어 있는데 느닷없이 복면가왕에 출연해 달라는 연락이 왔습니다. 그녀는 자신은 뮤지컬 배우이지 절대로 보기좋게 떨어질 복면가왕은 결코 할수 없다고 생각해 일언지하에 거절하고 말았습니다.

그 말을 전해들은 남편이 그녀를 그날밤 설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비록 떨어질때 떨어지더라도 태어난 아이에게 엄마가 도전한 영상을 보여주면 아이의 성장에 좋은 효과가 날것이고 그 외에 몇가지 좋은 점을 열거하면서 참가를 권유했습니다.

설레는 마음과 긴장된 마음으로 첫번째 도전에 성공한 그녀는 자신의 산후 우울증이 자연히 해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다음곡을 선정하는 고민을 하던중 거위의 꿈등 여러곡을 생각해 보았지만 마땅치가 않았습니다. 그녀는 마침내 한 곡을 선정하였는데 그 곡은 제목이 ‘말하는 대로’ 였습니다.

이 곡을 하겠다고 하자 제작진은 극구 말렸습니다. 그 곡을 하게되면 절대로 상대를 이길 수가 없고 바로 떨어질 것이라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이곡을 부르고 보기좋게 떨어져도 좋다고 끝까지 버텼습니다. 

며칠간의 만류에도 마침내 그녀는 이 곡을 꼭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녀는 이 곡을 부르고 제작진의 말대로 다음 도전에 보기좋게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떨어지고 난 다음 일이 벌어진 것이었습니다. 여기저기서 노래를 불러 달라는 행사 요청이 쇄도하였던 것입니다. 그리고 행사 요청 단서로 바로 이 노래를 꼭 불러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이 노래 한곡으로 그녀는 인생의 멋진 새로운 장르가 펼쳐졌던 것입니다. 그녀가 노래한 가사말처럼 정말 그렇게 된것입니다. 말은 진동의 파장이 있습니다. 특히 노래는 운율을 가진 파장입니다. 파장은 어떤 무언가에 영향을 줍니다.

자신이 내뱉은 말은 파장을 일으켜 그 말대로 이루는 힘을 가집니다. 매일 사용하는 단어와 말을, 희망과 꿈을 지닌 좋은 뜻을 가진 말을 골라서 마치 주문처럼 중얼거려 보십시요 마침내 자신이 내뱉은 말대로 이루어 질겁니다.

‘Abracadabra!!(아브라카다브라)’ 말한대로 이루어지리라.

-스토리 메이커 박성목-

+ There are no comments

Add you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