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체질로 바꾸는 방법 7가지
행운체질로 바꾸는 방법 7가지
1. 감성을 ‘초’긍정적인 상태로 유지하라.
사람들은 말한다. 긍정적으로 살아야 한다고. 그러나 나는 이 말에 이의를 제기한다. 긍정적으로 사는 것만으로는 2% 부족하다. 긍정에 ‘초’ 한방울을 살짝 뿌려라.
2. ‘칭찬그라’를 남발하라.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했다. 고래뿐 아니라 개미나 벼룩도 춤추게 하는 기적의 에너지가 칭찬에는 있다. 사람은 누구나 다 좋은 점이 있다. 좋은 점을 찾아서 표현해줘라. ‘넌 왜 그렇게 산만하니?’ 라는 핀잔대신 ‘넌 정말 호기심이 왕성하구나!’라는 식으로 말하다 보면 나도 그 사람도 모두 즐거워 진다.
3. 관계를 잘 유지해라.
85%이상이 인간관계가 힘들다고 말한다. 관계 맺기가 어렵다면 대화로 풀면 된다. 대화엔 ‘123법칙’이 중요하다. 1분말하고, 2분듣고, 3분은 맞장구쳐줘라. 그러면 어느 누구하고도 당신은 친구가 될 수 있다. 혼자 북치고 장구치는 사람은 모두 싫어한다. 관계는 ‘커뮤니케이션’ 이라는 것을 기억할 것.
4. ‘때문에’ 를 ‘ 덕분에’ 로 바꿔라.
살아가면서 내 맘에 딱 드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 사람,저 사람 모두 스트레스를 주게 마련이다. 그럴 때마다 마음을 바꿔라. 스트레스를 받으면 내 건강만 나빠진다. ‘아휴, 저 인간 때문에 내가 이 고생이네!’ 하며 생각하고 싶을 때 빨리 마음을 ‘유턴’해라. ‘그래, 저 사람 덕분에 내가 극기 훈련하는 거야’, ‘저 사람 덕에 내가 인격수양 하는 거야’ 라고 생각하면 미움도 아이스크림 녹듯이 녹아버린다.
5. 사사건건 웃어라.
웃음은 기적의 호르몬을 분비한다. 웃음에는 쾌감 호르몬 25가지를 생성해주는 항암 효과가 있다고 과학적으로 입증되었다. 별것 아닌 일에도 하하 호호 깔깔 껄껄 웃어라. 좁쌀 백 번 구르는 것보다 호박 한 번 구르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웃을 땐 이왕이면 까르르 뒤집어지면서 웃어라.
6. 남을 배려하라.
어떤 상황에서 누구를 만나든지 일단 다른 사람부터 먼저 생각해라. 그리고 내 맘에 들지 않아도 짜증내기 전에 딱 3초만 생각해봐라. ‘내가 저 사람이라면 어떻게 할까?’ ‘좌지우지’ 하지말고 ‘역지사지’ 하는 것을 습관화하면 ‘인기 짱’이 될 수 있다.
7. ‘리콜’ 되는 사람이 아니라 ‘리필’ 되는 사람이 되어라.
물건을 샀을 때 불량품이거나 하자가 있으면 리콜 한다. 그러나 좋은 것은 계속 리필을 한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여러 사람에게 인기가 있고 여기 저기서 찾는 사람은 리필이 되는 것이다.
=
+ There are no comments
Add you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