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기 위한 3가지 요령

행복해지기 위한 3가지 요령


행복해지기 위한 3가지 요령

첫째는 비완벽주의자가 되는 일입니다. 인간은 본래 완전한 존재가 아니므로 무슨 일인가를 할 때 완벽하게 해낼 수 없습니다. 이 때 완벽하지 않은 점에 대해 자신이나 남을 탓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기보다는 잘된 면을 보면서 `이렇게 잘 돼서 정말 다행이야’하고 생각할 수 있는 여유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은, 불완전했던 부분은 다음에 할 때는 반드시 개선해 나가는 일입니다. 이미 끝난 일을 책망해봐야 소용이 없지요. 잘 안된 부분만 갖고 걱정을 할 것이 아니라, 앞을 보면서 조금씩 개선해 나가면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자신에게도, 남에게도 상처를 입히지 않고 확실하게 실적을 향상시켜 나갈 수가 있습니다. 

둘째로 좋은 인상을 갖는 것입니다. 미간을 찌푸리고 인상을 쓰면서 `행복해지고 싶다’고 해봐야 소용이 없습니다. 그보다 웃는 얼굴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웃는 얼굴 표정은 동그라미를 연상시키지요. 웃고 있는 사람은 남들로부터 부탁도 많이 받게 되고, 그것들을 해 나가는 사이에 자기가 잘할 수 있는 일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로부터도 그것을 인정받게 되면서 그쪽으로 길이 열려 일이 잘 풀려 나가게 됩니다. 

셋째로 운에 기세를 더하는 것입니다. 어떤 일을 부탁받았을 때 혹은 일을 맡았을 때 속도를 붙여 기세좋게 해내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운세도 저절로 좋아집니다. 

“같은 대답일지라도 `네에`와 `네!’는 전혀 다르지. `네에’하고 대답을 하면 상대방은 `저 자식 대답하기 싫은 가 보네’하고 생각할 거야. `아니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항변해 봐야 소용이 없다니까. 사실이 그렇지 않더라도, 상대에게 그렇게 들린다면 그런 거나 마찬가지니까” 

– –
 
 

+ There are no comments

Add you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