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이 우리 몸에 좋은 7가지 이유
1, 골다공증 예방 : 콩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있다. 여성이 폐경기로 인해 체내에 에스트로겐이 부족할 때 이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투여하면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2, 탁월한 항암효과 : 콩 속의 제니스틴은 암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그중 항암효과가 가장 높게 나타나는 것이 유방암, 콩으로 만든 두부에 제니스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1주일에 3번 정도 먹으면 유방암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
3, 당뇨 억제 : 콩 속의 식이섬유는 위와 장에서 포도당의 흡수 속도를 낮추어 천천히 흡수되게 하는 역할을 함으로서 당뇨병을 억제한다.
4, 고혈압 예방 :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면 혈중 나트륨 농도가 높아져서 많이 먹으면 혈관을 압박, 고혈압을 유발한다. 반면 식물성 단백질인 콩을 자주 먹으면 혈압을 낮출 수 있다.
5, 콜레스테롤 감소 : 두부와 같은 콩 단백질 식품은 악성 콜레스테롤인 저 밀도지단백(LDL)을 크게 낮추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루 25g(그램)이상의 콩 단백질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다.
6, 뇌의 건강과 활력에 관여 : 알츠하이머형 치매는 정확한 원인이 규명되지 않았지만, 이들 환자의 뇌에서는 아세틸콜린이란 물질이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대뇌활동이 활발할수록 아세틸콜린 소비도 많아지는데, 콩에는 “레시틴”이라는 물질이 들어있어 뇌 속의 아세틸론의 감소를 막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7, 노화 비만방지 : 콩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해 피부의 기미를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준다. 또 콩 속에 있는 사포닌은 동물실험 결과 비만체질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기능이 있다고 밝혀졌다.
-‘건강뉴스 매거진’ 중-
+ There are no comments
Add you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