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이란

우울증이란


[우울증이란]

ㆍ우울증은 인간의 기분, 행동, 사고과정, 신체건강을 붕괴시키는 심각한 질병입니다.

우울증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는 불행감의 감정이 아니며, 사랑하는 사람과의 사별로 인한 강렬한 애도감정과도 혼돈되어서는 안 됩니다. 슬픔과 애도는 삶의 스트레스들에 대한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보통 슬픔과 애도는 의료적인 치료 없이도 불식될 수 있으며, 사람들은 그들의 삶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단순히 지나가는 우울한 기분과는 다릅니다.

ㆍ우울증은 의지나 소망에 의해 조정되는 일반적인 허약해짐의 신호가 아닙니다.

우울증 환자들은 스스로의 힘으로 회복될 수 없고 나아질 수도 없습니다. 적절한 치료가 없다면 증상은 수 주간, 수 달간, 심지어 수 년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우울증이 치료되지 않았을 때, 또는 불충분하게 치료되었을 때, 잠재적으로 치명적입니다: 심각하고, 치료되지 않은 우울증을 가진 사람들 중 대략 6명 중 1명이 자살을 시도합니다.

ㆍ 여기저기 아픈 증상이 우울증일 수 있습니다.
속상함, 괴로움, 답답함과 소화불량, 불면, 만성적 피로감, 성욕감퇴, 여기저기 쑤시고 아픈 증상 모두 우울증의 신호입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흔히 처음에는 어디 몸이 아파서 그런게 아닌가, 혹은 몸의 이상이 있는게 아닌가 싶어서 혈액검사, 내시경검사, 정밀신체검사를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러나 특별한 결과는 나오지 않고 신경성 위염, 신경성 관절염, 신경성 아니면 만성 피로증후군, 스트레스성 장애 등의 애매모호한 진단만 받고 무슨 약인지도 모르면서 약을 먹기 시작합니다. 많은 경우 한의원에 가서 기가 쇠약해 졌다는 말에 보약을 지어 오던가 약국에서 건강보조식품을 먹기도 합니다 그러나 잠깐 반짝하는 효과는 있었으나 효과는 지속되지 않으면서 그런채로 힘없이 괴로워하며 생활을 해나갑니다.

ㆍ 우울증으로 경험되는 증상들은 의료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는 신호입니다.

우울증을 가진 많은 사람들은 그들이 아프다는 것을 종종 인식하지 못합니다. 우울증을 가진 사람들 또는 주변 사람들은 이 질병에 대해 신체적으로 허약해졌다고 잘못 생각하곤 합니다. 따라서 많은 우울한 사람들이 그들의 질병과 관련된 기분과 느낌을 알아차리는 데 실패하고, 의료적 도움을 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울증에서 경험되는 증상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 의료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는 신호입니다. 최근 모든 의료적인 전문성을 지니는 의사들은 점차적으로 우울증이 일반적이며, 심각한, 진짜 질병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우울증 삽화의 과정은 예측가능하며, 질병의 다른 차원, 즉 긍정적인 효과를 이끄는 많은 치료방법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ㆍ적절한 의료적인 치료가 이뤄진다면, 우울증은 치료가 가능합니다.

주위에 도움을 요청하고 정신과 의사나 다른 건강보호 전문가들로부터 신중한 진단을 받는 것이 우울증 치료의 핵심적이고 결정적인 회복의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치료가 이뤄진다면, 대다수의 사람들에게서 의미있는 호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울증 환자의 약 80% 이상이 현재의 약물치료를 통해 성공적으로 치료될 수 있습니다. 약물치료가 습관이 되는 것도, 조증의 상태를 유발하는 것도, 중독을 가져오는 것도 아닙니다.

-차병원 건강칼럼-

+ There are no comments

Add you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