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관리의 엇갈린 명암

실패 관리의 엇갈린 명암


[실패 관리의 엇갈린 명암]

두려움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진짜 두려움은 우리가 그 두려움에 너무 큰 비중을 두었을때 생겨 납니다.

우리가 그 두려움을 의식하지 않는다면 그 두려움은 유령 처럼 사라질 것입니다. 분명한 것은 두려움이 우리의 삶을 지배하도록 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려움을 치료 해줄 수 있는 유일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자신에 대한 신뢰와 용기입니다.

-오프라 윈프리-

미국 경제 주간지 포춘지에 1999년 파워우면 50명중 26 위에 올랐으며 시사주간지, 타임지 등에 20 세기의 인물로 선정된 ‘오프라 윈프리’는 미국인에게 교황 다음으로 영향력 있는 인물이다.

전 세계의 1억 4천만명의 시청자를 울리고 웃기는 성공한 여성 앵커인 그녀지만 오프라 윈프리의 과거는 지금의 성공 과는 거리가 먼 것이었다.

그녀의 과거는 누가 봐도 인생 낙오자요 실패자 였다. 미혼모에서 태어난 그녀는 어릴적 친척으로 부터 성폭력과 학대에 시달렸으며 문제아로 가출을 일삼고 사생아를 낳기도 했다.

그러나 엄격한 아버지 밑으로 보내진 후, 매주 한권씩 책을 읽고 성경을 암송하면서 새로운 오프라 윈프리로 태어났다. 또 단점이 될수도 있는 자신의 과거를 솔직함과 용기로 성공적인 인생을 만들어 냈다. 그녀는 자신의 쇼에서 공인으로서는 치명적인, 마약 복용과 성적학대에 대해 고백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솔직함에 박수를 보냈고, 그녀는 과거의 실패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었다.

+ There are no comments

Add you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