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검
세계 최고의 검중의 하나가 니뽄도 라고 합니다. 원래 일본도는 우리의 우수한 무기를 만드는 기술이 전해져서 이처럼 되었다고 합니다. 역사학에 있어서 세계 최초로 철기를 발견하고 철기문화를 창조하였던 민족은 바로 우리민족이라고 합니다. 당시의 철기 기술은 지금으로 치면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원자폭탄을 만든거와 진배가 없었습니다.
이처럼 소중한 우리의 기술을 익힌 이들은 단순한 철기를 제련하는 기술이 고작이었으나 우수한 검을 만드는 과정에서 엄청난 정성을 기우려 비로소 명검을 만들게 되었는데, 이른 새벽의 수많은 이슬을 모아 만든 물로 단금질용 냉수를 만들었고 철을 불에 달구어 접기를 이루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수없이 하여 하나의 검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세계 최고의 검으로 꼽으라면 당연히 다마스커스의 검을 꼽습니다. 이 검의 우수성은 당시 칼끼리 부딪히면 상대의 일반칼이 부러졌고 바위를 내리쳐도 부러지지 않았으며 십자군 전쟁 당시 방패와 갑옷을 단번에 찢어버려 수많은 희생자를 내기도 한 칼입니다.
이 다마스커스의 칼로 한 사람이 대군을 물리치기도 한 전설의 칼이었습니다. 이러한 칼을 만드는 비법은 정확히는 전수되지 않고 있지만 당시 중동 지역의 다마스커스 지역에 나는 철로 강철과 연철을 접철하는 방법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칼은 너무 강하면 부러지고 연하면 휘어지거나 벨 수가 없어서 강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지니고 있어야 명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몇가닥의 달구어진 철끼리 두드려서 서로를 합철하는 과정을 수없이 하게됩니다.
10번을 접으면 10의 9승이 되므로 엄청난 수의 합철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나서 다시 달구어진 쇠를 꽈배기 처럼 꼬아서 또다시 혼철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엄청나게 반복하게 되면 수 많은 철들이 종이장 처럼 얇게 서로 서로가 엉겨 붙어서 비로소 하나의 진검이 되는것입니다.
칼은 상처를 내거나 때에 따라서는 사람을 죽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곪은 상처를 도려내거나 수술을 할 때는 유용한 도구 이기도 합니다.
성경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 라고 했습니다.
바로 이 날선 검은 사용하는 사람에따라 사람을 죽이기도 하고 살리기도 합니다. 사람에게서의 칼은 바로 언어입니다.
다마스커스의 칼처럼 수없는 인내와 내공의 단금질이 된 마음이 단련된 언어는 사람을 살리고 자신에게 다가오는 많은 마음의 적을 물리칠 수 있는 중요한 도구가 되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에게는 단순히 사람을 죽이는 흉기입니다.
사람을 이롭게 하는 사람은 다마스커스의 칼처럼 담금질이 끝나면 접철과 혼철이 된 표시의 수많은 철의 물결 무늬가 나타나는 것처럼 자신의 마음과 언어를 참으로 잘 조절하여 좋은 말로 상대에게 강력한 선을 전하는 자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야기’ 중에서-
+ There are no comments
Add yours